본문 바로가기

재테크이야기

신협 정기예금 정기적금 금리 비교하기



상호금융권을 가입하긴 해야겠는데 '신협으로 갈까?', '새마을금고로 갈까?' 고민하면서 알아본 적이 있다. 

그 시절 직장인신분으로 자유롭게 은행을 출입할 수 없기 때문에 신협 홈페이지와 새마을금고 홈페이지를 들락날락하면서 어디가 좋을까 알아봤었다. 결국, 난 신협이 아니라 새마을금고를 가입했다.

새마을금고의 금융상품들이 신협보다 좋아서가 아니라 어짜다가 보니 ㅎㅎㅎ


컴퓨터 정리를 하며 발견한 조사의 흔적들...


그 때 알아봤던 지점별 신협상품 금리이다. (이걸 하나하나 캡쳐했던 나도 참....ㅎ;;)

신협은 출자금 10,000원 내면 내가 어디 살든, 어디서 회사를 다니든 상관이 없다.

그래서 집 근처 회사가는 길에 위치한 신협들 찾아봤더랬다~ 하지만 결국 신협 조합원은 안했다는거ㅠ

아래 참고 사진들은 내가 알아볼 때 조사한 내용들이라서 2014년 2월쯤에 공시된 금리이다.

계속 금리를 인하하니깐 지금은 더 낮겠지ㅠ


다만 신협은 새마을금고보다 지점마다 금리차이가 더 많이 차이가 나는 것 같으니, 신협에서 저축을 할 예정이라면 가까운 지점 몇 군데의 금리를 비교해보고 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.



[장안신용협동조합/파장지점] - 경기도 수원시 위치

파장동신협


[군포신용협동조합/본점] - 경기도 군포시 위치


[서서울신용협동조합/본점] - 서울 구로구 위치

신용협동조합


[경기치과의사신용협동조합/본점] - 경기 수원시 위치

 치과의사 아니라도 여기 가입할 수 있나? 이부분은 아는게 없어요ㅠ

치과의사신협


[구로중앙신용협동조합/본점] - 서울 구로구 위치

구로구신협


[미래신용협동조합/본점] - 경기도 안양시 위치 

안양신협


[서수원신용협동조합/본점] - 경기도 수원시 위치 

수원신협


[구로신용협동조합/본점] - 서울 구로구 위치 

구로신협


[오류신용협동조합/본점] - 서울 구로구 위치 

오류동신협


[동수원신용협동조합/동수원신협 1지점] - 경기도 수원시 위치 

동수원신협


[의왕신용협동조합/부곡지점] - 경기도 의왕시 위치 

의왕신협






신협은 지점마다 금리가 다르고 취급하는 상품이 다르다.

하지만 OO신용협동조합/본점과 OO신용협동조합/XX지점의 금리과 금융상품은 동일하기 때문에. 그럴때는 가까운 곳으로!


내가 찾아본 신협을 보면 정기적금 (12개월 기준) 금리가 3.0% ~ 3.35%까지 다양했다.

또한 두 지점이 정기적금(12개월 기준)의 금리는 같은데 기간을 달리 했을 때는 금리가 차이가 나는 곳도 있었다.   


그러니 자신이 돈을 저축하는 목적을 정확히 인지하고 알아보는 것이 좋다!